디퍼드 렌더링은 물체들에 대한 정보들을 여러 장의 텍스처에 저장해놓고 마지막으로 출력물을 계산할 때 각 텍스처로부터 정보를 종합하여 빛 연산을 진행하는 렌더링 기법이다. 디퍼드 렌더링을 더 깎기 전에 물체 표면의 정보를 저장하는 g버퍼들의 정보를 항상 화면 상단에 띄워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. g버퍼들의 정보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차례로 각 픽셀들의 위치, 노멀 방향, 알베도 색상, ambient occlusion, roughness, metallic 정보를 rgb 값으로 저장한 ARM 정보에 해당한다. 지금은 빛 연산은 배제하고 최종 출력값으로는 알베도 색상 값만 출력하게 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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